본문 바로가기
VS

신형 푸조408, 살까? 말까?

by DaisyDay 2023. 7. 12.
반응형

'Power of Allure' 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인 푸조(PEUGEOT)가 새로운 로고를 적용한 CUV 크로스오버 모델, 바로 푸조408을 출시하였습니다.  푸조 408 모델은 푸조에서 생산하는 중형 세단으로 기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살리면서 한층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여 많은분들께 시선이 집중되어있는 모델입니다.

푸조 공식홈페이지

4,000만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있어 독일 수입 중형세단 대비 진입장벽이 낮기때문에  중형세단(D세그먼트) 이상의 차량을 구매할 예정이신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해보실것같은데요! 푸조만의 독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만으로도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는 이번 신형 푸조 408!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장점과 단점, 그리고 어떤분들에게 어울릴만한 차량인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신형 푸조 408, 살까? 말까?



이번 푸조 408은 SUV와 세단의 장점을 결합한 CUV 형태의 차량입니다.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유려한 곡선디자인을 많이 사용하면서도 샤프하고 다이나믹한 외관을 뽐냅니다. 
푸조408은 CUV차량 답게 536L의 넓고 실용적인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뒷자석 폴딩시 1600리터의 공간을 사용할수있습니다. 시트는 관리하기 수월한 인조가죽시트로 되었으며, 푸조만의 독특하고 컴팩트한 핸들과  3D콕핏 인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푸조 408은 퓨어테크라는  1.2리터 3기통 엔진을 사용합니다. 마력은 130마력, 토크는 22kgm정도 되어 쉐보레 트랙스와 비슷한 수치인 대신 8단 자동변속기 사용하여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동차브랜드답게 푸조만의 정교한 조향 시스템과 조종성이 뛰어나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최신 기술과 편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10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카플레이, 후방 카메라,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차선 이탈 경보, 자동 비상 제동,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의 안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푸조 공식홈페이지


GOOD POINT?

1.디자인 : 푸조 408은 이번 신형 앰블럼 적용으로 세련미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고 사자의 송곳니을 형상화한 헤드라이트와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면발광형태를 띄면서도 얇은 선의 형태를 더해 독특하고 멋스러운 테일램프, 프로젝션LED, 측면 블랙하이그로시 요소 등을 통해 매력적인 외관을 제공합니다.
2. 실내공간과 편의 기능:  앞좌석과 뒷좌석간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넓은 트렁크공간을 제공하여 승객과 짐을 편안하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보조장치 등이 기존 칼럼식 형태에서 핸들내 버튼조작방식으로 변경되어 주행중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정면의 푸조 앰블럼에는 레이다를 내장하여 운전자ADAS시스템을 지원합니다.
3. 연비: 공인 복합연비 12.9km/l로 연비가 좋아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BAD POINT?

1. 실내 공간: 장점이자 단점인 실내공간은 CUV의 특징인 낮은 루프라인으로 인해 헤드룸 공간이 다른 경쟁 모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2. 중앙 디스플레이:  최근 자동차 인터페이스 추세는 운전자가 고개를 숙이지 않더라도 충분히 네비게이션 화면 확인이 가능하나, 푸조는 아직 아우디와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위치가 다른 차량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 주행중 네비게이션 확인 시 시선이 아랫쪽으로 내려가는 형태입니다.
3. 엔진 성능: 푸조 408의 엔진 성능이 1.2리터 3기통 엔진, 130마력, 토크는 22kgm 입니다. 최근 출시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비슷한 성능이기때문에 다른 경쟁 모델에 비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자동차 브랜드와 독일 자동차브랜드외의 유니크한 디자인의 차량을 구매하고싶으신분들, 어린 자녀분들과 함께 탈만한 차량 구매를 고민중이신분들, 고속주행보다 연비운행을 주로 하여 유지관리비에 저예산을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것같습니다.

 

다만, 키 180cm이상의 장신인 경우 거주성이 좋지않다 판단될 수 있으니 시승을 통해 차량의 느낌과 성능을 직접 경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시승을 통해 차량의 느낌과 성능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하시는것을 권장드리며, 예산과 운전 환경, 우선순위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