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모든 부분이 완전히 새로워졌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었습니다. 차량의 크기나 가격적인 측면에서 소형 SUV의 판매량을 이끄는 기아의 셀토스와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서 트랙스와 셀토스를 비교하여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제원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LS, LT, ACTIVE 세가지 트림에, 더욱 스포티한 실내외를 가진 RS 트림까지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더뉴셀토스도 마찬가지로 트렌디,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그래비티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트랙스 중 가장 기본트림인 LS트림과 셀토스의 트렌디 트림의 제원을 비교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트림 제원비교 | 트랙스 크로스오버(LS) | 더뉴셀토스(트렌디) |
파워트레인 | 1.2 가솔린(6단 자동변속기) | 1.6 가솔린 터보(8단 자동변속기) |
복합연비(km/ℓ) | 12.7 | 12.8 |
배기량(CC) | 1,199 | 1,598 |
엔진 최고출력(ps/rpm) | 139/5,000 | 198/6,000 |
엔진최대토크(kbm/rpm) | 22.4/2,500~4,000 | 27.0/1,600~4,500 |
판매가격(개별소비세 3.5%기준) | 2,052만원 | 2,160만원 |
■ 익스테리어(외관)
먼저, 전면부의 경우에는 두 차량 모두 각자의 개성을 잘 살렸습니다. 트랙스는 아랫쪽으로 넓은 블랙색상의 그릴을 중심으로 매서운 눈매로 보이는듯한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선이 굵고 강한 느낌이라면, 셀토스는 블랙하이그로시 그릴을 적용하였고, 중앙에서부터 올라오는 헤드램프로 날카로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후면부를 보면 두 차량 다 후면부 하단에 크롬으로 포인트를 주었고,트랙스는 심플한 모습인 반면 셀토스는 최근 많은 차종에 적용되고 있는 길게 이어진 일자형 테일램프를 후면 중심에 두어 후면부 만큼은 셀토스가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 모습입니다.
트랙스는 전장 길이외 바퀴사이의 간격이 더 넓어 차체가 훨씬 길어보이는 장점이 있다면, 셀토스는 전고가 높아 뒷자리에 키가 큰 남성이 앉더라도 헤드룸이 여유가 있어 편안한 실내를 갖추고 있습니다.
트랙스 휠 선택사항(위) : 17인치 스틸 휠 / 17인치 실버 알로이 휠 /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 19인치 카본 알로이 휠
셀토스 휠 선택사항(아래) : 16인치 알로이 휠 / 18인치 전면 가공 휠
■ 인테리어(실내) 및 편의사양
트랙스 실내 및 주요 편의사양 : 8인치 컬러 클러스터 / 무선 충전 시스템 / 파워 리프트게이트 / 오토홀드 / 풀오토 에어컨 / 뒷자석 에어밴트 / 뒷자석 6:4 폴딩시트 / ECM룸미러&하이패스시스템(ETCT) / 6스피커 / 운전석 8way 전동시트&전동 요추받침 / 열선 스티어링휠 / 앞좌석 3단 열선시트 / 앞좌석 3단 통풍시트 /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 / 전방 보행자 감지 시스템 / 차선이탈방지 경고 및 차선유지시스템 / 후방 주차 보조 등
셀토스 실내 및 주요 편의사양 :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 전자식 변속 다이얼 / 엠비언트 라이트 / BOS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컴바이너 헤드업디스플레이 / 전자식룸미러&하이패스 시스템 / 열선 스티어링휠 / 1열 통풍시트 / 1&2열 열선시트운전석 메모리시트 / 슬라이딩 센터콘솔 암레스트 /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 애프터블로우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전자식파킹브레이크 / 오토홀드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
■ 트림 & 옵션표
- 트랙스 트림별 눈여겨봐야할 옵션
- 트랙스 트림별 기본품목에서 제외된 옵션
LS : 18인치 휠, 인조가죽시트, 8인치 클러스터, 후방 주차센서 , 가죽열선 스티어링휠, 1열 열선시트, 버튼시동&스마트키, 후석 관련 옵션, 하이패스, 선루프, ECM룸미러&하이패스, 풀 오토 에어컨
LT : 18인치 휠, 인조가죽시트, 8인치 클러스터, 선루프, ECM룸미러&하이패스
ACTIVE, RS : 2열 열선시트, 동승석 전동시트, 운전석 메모리시트, 차량용 내비게이션
- 셀토스 트림별 눈여겨봐야할 옵션
- 셀토스 트림별 기본품목에서 제외된 옵션
트렌디 : HUD, 서라운드뷰, 전자식변속다이얼(SBW), 통풍시트, 전방주차센서, 운전석 전동시트, 2열 에어벤트, ECM룸미러
프레스티지 : 전자식변속다이얼(SBW), 2열 열선시트
시그니처 : HUD, 운전석 메모리시트, 가죽시트, 10.25인치 디지털클러스터, 서라운드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내비게이션
사회초년생이라면 특히나 더 관심갖게될만한 자동차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더뉴셀토스의 제원부터 옵션표까지 세세하게 살펴보고 비교해보았습니다.
옵션을 추가하지 않은 가장 기본트림은 역시 트랙스가 저렴하지만 가장 윗 트림으로 선택시에는 셀토스를 조금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셀토스에 비해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 반면 출력이 낮지만 고속주행이 아닌 시내주행일 경우 출력이 크게 부족함 없이 타실 수 있기때문에 시내주행 위주, 차량 선택 기준이 가격 우선, 기본적인 옵션만으로도 충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분들께 분명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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